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분야 교류 협약도 체결

 

[중앙뉴스=이현석 기자]충남연구원과 중국 상해교통대학이 5일부터 이틀간 상해교통대학 쉬후이캠퍼스에서 ‘2017 한중 사회적경제 발전 국제세미나’를 공동 개최했다.

충남연구원과 중국 상해교통대학이 2017 한중 사회적경제 국제세미나를 개최하고 기념찰영를했다.  이현석 기자



이번 국제세미나는 지난해 4월 충남연구원에서 개최한 한중 세미나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지난 1년간 양국의 사회적경제 발전성과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총 15개의 주제 발표와 종합 토론을 통해 양국의 사회적경제 발전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상해와 항주의 사회적기업 등을 방문해 중국 사회적경제 동향을 살펴보기도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사회적기업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 분야 교류 협약도 체결했다. 협약는 △공동 연구 등 학술 교류 △연구분야 인적 교류 △상호 방문 교류를 통한 공동 세미나 개최 등을 담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국내에서 충남연구원 송두범 미래전략연구단장을 비롯한 연구진, 산업통상자원부 정경록 지역산업과장, 충청남도 한기수 사회적경제팀장 등이 참석했다, 중국 측에서는 상해교통대 쉬자량 중국공익발전연구원장을 비롯한 사회적경제 연구진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충남연구원 송두범 미래전략연구단장은 “이번 행사는 중앙 및 지자체, 민간영역의 사회적경제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한중 간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연계·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