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수영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12월 6일 BDO Unibank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필리핀 현지 한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6일 이환주(왼쪽)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이 애드문도 소리아노 BDO Unibank 부행장과 업무제휴 하고 기념촬영를 했다. 사진=국민은행



현재 필리핀 거주 한국인 교민은 약 10여만명에 달하며 연간 150여만명 이상의 한국인 관광객이 필리핀을 방문한다.

BDO Unibank는 필리핀에 1100여개의 지점 및 약 31,500명의 임직원을 보유한 1위 은행이며 현지 한국인 고객 응대를 위한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의 한국 기업 전담부서(Korea Desk)를 8년째 운영 중이다.

필리핀 현지 BDO Unibank 본점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KB국민은행 이환주 외환사업본부장과 BDO Unibank 애드문도 소리아노(Edmundo Soriano) 부행장 및 Korea Desk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한국인 고객 기반 유지 및 증대를 위한 양행간 상호지원 △출국전 고객 소개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양국간 밀착 서비스 제공 △필리핀 현지에서 한국인 고객 대상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상호 노하우 공유 등이다.

이날 이환주 KB국민은행 외환사업본부장은 “필리핀 현지 최대 네트워크 및 다년간의 Korea Desk 운영 노하우를 보유한 BDO Unibank와의 협력을 통해 필리핀 현지 재외동포 고객 및 국내에서 필리핀으로 출국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더불어 양국 최대 은행간 협업을 통해 필리핀 현지 교민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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