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금·상패 수여 및 시 직영 기념품판매점 입점, 향후 컨설팅까지 지원

▲ 20회 관광기념품 공모전서 ‘경주의 빛’ 대상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시를 상징하는 특색 있고 차별화된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기 위해 ‘제20회 경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을 열었다.

 

지난달 9일부터 이달 8일까지 30일 간의 공모기간을 거쳐 총 92점의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됐으며,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14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11개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됐다.먼저 이광운 씨의 작품 ‘경주의 빛’이 영예의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 작품은 동궁과 월지와 첨성대의 야경을 테마로 하여 제작한 액자로써, 광섬유를 이용해 매일 정해진 시각에 자동으로 켜지도록 제작되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또한, 금상으로는 김영선 씨 외 2명의 공동출품작인 ‘신라의 선물’이 선정됐고, 은상은 장문기 씨의 ‘경주 풍경’, 동상 2점에는 이재호 씨의 ‘경주 캐릭터(관이, 금이) 이야기’, 김지은 씨의 ‘동궁과 월지 우산’이 선정됐다. 마지막으로 장려상 6점에는 천인규 씨의 ‘경주 디자인 마그넷’과 김숙희 씨의 ‘천년만의 외출’, 서벽진 씨의 ‘행운의 천마’, 김한식 씨의 ‘월정교’, 김민 씨의‘경주의 역사가 담긴 소품세트’, 황정윤 씨의 ‘경주이미지 목각퍼즐’ 등이 선정됐다.

 

입상자에게는 대상은 5백만원, 금상 3백만원, 은상 2백만원, 동상 2점 각 1백만원, 장려상 6점 각 50만원의 상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작품들은 경주 동궁원 기념품판매장 등 시가 직영하는 기념품판매점에 입점이 가능하고 향후 일정한 심사를 거쳐 상품성 개선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컨설팅을 지원받게 된다.

 

정숙자 관광컨벤션과장은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경주시 관광기념품 공모전은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해가 갈수록 출품작품의 수도 많아지고 있으며, 질적인 면에서도 다양하고 참신한 작품들이 매년 나오고 있다.”라며, “선정된 작품들에 대해서는 판로개척과 홍보 등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우리시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