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에게 올 해는 따뜻한 한 해가 될 것 같다. 봄바람과 함께 4월부터 시작된 ‘따뜻한 건설이야기’광고가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대우건설은 건설사 최초로 캐릭터를 사용한 홍보활동을 시작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광고를 진행 중이다.대우건설의 ‘친근하고 따뜻한 건설이야기’ 시작, 광고 내용은 대우건설을 상징하는 캐릭터 ‘정대우’씨가 사람과 자연, 미래를 위한 고민을 하고, 대우건설의 새로운 도전을 좀 더 친근하고 따뜻하게 풀어 보겠다는 것이다.

“어렵고 딱딱하다고 느끼는 건설업이 사람과 자연, 미래를 위해 고민하고 도전하는 신나는 일이며, 대우건설의 창조적이며 도전적인 기업문화를 쉽고 재미있는 메시지로 전달하는 것이 이번 광고의 기획의도”라고 밝혔다.광고 캐릭터 ‘정대우’씨, 광고속 어깨춤 화제 만발대우건설의 광고가 온에어 하자마자 네티즌들이 캐릭터 ‘정대우’가 광고 내에서 흔드는 어깨춤이 계속 포스팅 되는 등 초반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광고가 제작되는데 여러모로 공을 들였다고 한다. 우선 캐릭터는 국내 그룹이지만 국외에서 더 유명한 캐릭터 디자인그룹 ‘스티키몬스터랩’과 작업을 한 것으로 그 개발 과정도 두달 이상이 걸렸고 ‘정대우’씨라는 이름은 대우건설 직원들의 참여를 통해 투표를 거쳐 많은 고민 끝에 결정된 이름으로 올바르고 정이 많은 대우건설 인(人)을 의미한다고 한다.

광고 속에 숨어있는 재미요소를 찾는 즐거움도 선사해 소비자들의 반응이 한 층 더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