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정부의 서민 물가안정 대책에 적극 호응해, 연간 7,480억원 규모의 가계 통신비 경감효과가 있는 대규모 요금인하 방안을 발표하고 6월부터 순차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SK텔레콤이 시행하는 요금인하 방안에는 전체 고객 기본료 月1천원 인하 전체 고객에게 문자메시지(SMS) 月 50건 무료 제공 고객별 이용패턴에 최적화된 ‘맞춤형 스마트폰 요금제’ 도입 통화량이 적은 고객을 위한 선불이동전화 요금 인하 초고속인터넷 및 IPTV 결합상품 혜택 강화를 통한 유선 통신비 절감 등 폭넓은 내용이 종합됐다.

SK텔레콤은 그동안 1초단위 요금,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도입 등 지속적으로 고객을 위한 요금인하를 선도해 왔으며, 이번에 추가로 시행하는 요금인하 방안은 전체 고객의 통신비 부담을 경감하고, 보급이 지속 확산되는 스마트폰 이용환경을 고객지향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전체 고객 기본료 月1천원 인하 SK텔레콤은 오는 9월부터 모든 고객의 기본료를 요금제에 상관 없이 月 1천원 인하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기본료 인하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기대를 고려하여 기본료 月 1천원 인하를 특별히 시행함에 따라 연간 약 3,120억원 규모의 요금인하 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전체 고객에게 문자메시지(SMS) 月 50건 무료 제공 SK텔레콤은 오는 9월부터 모든 고객에게 月 50건의 SMS를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고객의 활용도가 매우 높은 문자메시지를 모든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함에 따라 연간 약 1,770억원 규모의 요금인하 효과가 예상되며, SMS를 모든 고객에게 기본 제공하는 것은 외국에서도 유례가 없는 것이라고 밝혔다.

고객별로 다양한 이용패턴에 최적화된 ’맞춤형 스마트폰 요금제’ 도입,SK텔레콤은 오는 7월부터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를 맞아 고객별로 다양한 이용패턴에 가장 적합한 요금제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스마트폰 요금제’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현재 많은 스마트폰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올인원’ 요금제는 저렴한 요금으로 음성/데이터/SMS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음성과 데이터 사용량이 비례하는 패턴을 기본으로 설계되어 고객마다 각기 다른 특성을 모두 반영하기 어려웠다.

이번에 SK텔레콤이 추가로 도입하는 ‘맞춤형 스마트폰 요금제’를 이용하면 고객은 사용하는 음성과 데이터 사용량을 고려하여 본인에 맞게 음성/데이터 정액 요금을 선택할 수 있고, 음성/데이터 합산 금액을 기준으로 요금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또한 고객은 SMS를 원하는 경우에 옵션 사항으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모든 고객에게 제공되는 月 50건의 무료 SMS가 충분한 고객이라면 굳이 SMS 정액 요금을 별도로 선택하지 않아도 된다.

SK텔레콤은 ‘맞춤형 스마트폰 요금제’가 도입되면 고객은 필요한 음성/데이터/SMS 용량을 선택해서 불필요한 월정액 또는 초과 요금을 줄일 수 있게 됨으로써, 연간 약 2,080억원 규모의 요금인하 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통화량이 적은 고객을 위한 선불이동전화 요금 인하,SK텔레콤은 오는 7월부터 통화량이 적은 고객을 위해 선불이동전화 요금을 현재 1초당 4.8원에서 4.5원으로 6.3% 인하(PPS 일반요금제)하는 등 3종의 선불 요금을 인하할 계획이다.

또한 SK텔레콤은 오는 7월 통화요금을 1초당 2.6원~3.0원까지 낮출 수 있는 선택요금제 2종을 새로 출시키로 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선불 요금 인하 및 신규 요금제 출시를 통해 선불이동전화 활성화에 기여하는 한편, 연간 약 160억원 규모의 통신비 절감효과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초고속인터넷 및 IPTV 결합상품 혜택 강화를 통한 유선 통신비 절감, SK텔레콤은 6월부터 月 2만원의 파격적인 요금으로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다이렉트’ 상품을 SK텔레콤 유통망에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스마트다이렉트’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은 月 2만5천원 수준인 일반 초고속 인터넷 상품(3년 약정, 100MB급)과 동일한 서비스를 20% 할인된 月 2만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다이렉트’와 IPTV(B tv)를 함께 이용하는 경우에는 IPTV 요금을 2천원 추가 할인(月 1만원→8천원)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초고속인터넷 및 결합상품 판매 활성화를 통해 연간 약 350억원 규모의 유선 통신비 인하효과가 예상되고, 일반 가구는 물론이고 특히 최근에 지속 증가하는 1인 가구 고객에게도 큰 혜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SK텔레콤 서진우 Platform 사장은 “정부의 물가안정 정책에 적극 협력하고 고객의 Needs를 소중히 반영해 가계통신비를 실질적으로 경감하고자 대규모 요금인하를 단행한 것” 이라며, “SK텔레콤은 이번 요금인하와 함께 고객에게 세계 최고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 생태계가 선순환 구조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