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그룹은 6월 9일 치아의 날을 기념하여 방송인 이화선 씨를 ‘UD건치모델’로 위촉하는 행사를 가졌다.

제66회 치아의 날을 맞아 유디치과그룹과 한국 모델 협회가 주관하여 진행된 시상식에는 방송인 이화선 씨를 비롯하여 유디치과 김성래 실장 등 그룹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유디치과 강남점 UD갤러리에서 진행되었으며, UD건치모델 선정은 건강한 치아 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치아가 튼튼하고 고르며 얼굴과의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미소를 가진 방송인 이화선 씨에게 수여되었다.

행사가 진행된 치아의 날은 만6세에 어금니(구치)가 처음 나는 것을 기억하기 위해 6월 9일로 정해졌다. 영구치는 기능을 상실했을 경우 자연적 복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치아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이 날 만큼은 미리 충치를 예방하고 치아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여러 치과들에서 무료구강검진과 스케일링을 시행하고 있다.

유디치과는 이번 건치 모델 위촉으로 구강건강을 위한 아름다운 미소 만들기 캠페인, 치아를 위한 굿초이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정기적인 스케일링과 구강검진을 통해 환자 스스로가 자신의 건강상태를 체크하여 더 큰 질환으로 번지는 것을 예방하고자 하는 것이 목적이다.

유디치과 김성래 실장은 “아름다운 미소는 그냥 얻어지는 것이 아니다”라며, “꾸준한 건강관리는 아름다운 미소뿐만 아니라 다시 되돌리기 힘든 구강건강까지 동시에 얻을 수 있는 기회다”라고 언급했다. 또한 “이번 건치 모델 위촉을 통해 어떤 탁월한 제품을 사용한 칫솔질보다 정기적인 구강검진을 받는 것이 훨씬 좋음을 고객들이 알 수 있길 원한다”라며 예방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방송인 이화선 씨는 “유디치과가 사회취약계층 무료진료와 아프리카에 보건소건립 캠페인 등 좋은 일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향후 좋은 일에 동참하고 싶다”고 말해 외모뿐만 아니라 마음씨까지 따뜻함을 전해주어 행사 관계자들에게 훈훈함을 안겨주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