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는 19일부터 원서를 접수하는 2009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에서 일반학생전형으로 “나”군 1,000명, “다”군 1,357명 등 총 2,352명을 모집한다. 농어촌 학생전형으로는 49명을 모집한다.

건국대는 18일 “2009학년도 수시 2-1과 수시 2-2 모집 최종 결과에 따라 정시 모집정원이 “다”군에서 당초 867명에서 1,357명으로 485명 늘어났다”고 밝혔다. “나”군 모집정원은 1,000명으로 종전과 변화가 없다. 단과대학 전공 모집단위별 최종 확정된 모집 인원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enter.konkuk.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건국대는 이번 정시 모집 “나”군 전형에서는 모든 모집단위에서 1,000명을 수능만으로 선발하며 .‘다’군에서는 수능(70%)과 학생부(30%)로 선발한다. 다만 수의과대학 수의예과와 사범대학 (영어교육, 수학교육, 일어교육, 교육공학)은 1단계서 수능만으로 모집정원의 일정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학생부(25%)와 수능(70%), 면접(5%)을 반영하여 선발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예술문화대학과 사범대 일부학과도 “다”군에서 학생부, 수능, 실기 등을 모집단위의 특성에 맞게 반영하여 선발한다.

수능 성적 반영은 영역마다 가중치를 부여해 인문계는 외국어(35%) 언어(30%) 수리(20%) 사탐(15%) 순으로 반영하고, 자연계는 외국어(35%) 수리‘가’형(30%) 언어(20%) 과탐(15%)을 반영한다. 학생부는 2학년과 3학년 성적만 반영한다.

건국대학교는 12월19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하는 2009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자율전공학부와, 기술경영(MOT)학과, 영어교육과를 신설, 첫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율전공학부는 융·복합시대의 다양한 학문적 지식과 국제적 소양을 가진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며 인문계 80명, 자연계 40명 등 120명을 뽑는다. 신입생들이 배우고 싶은 과목을 학문영역의 제한 없이 마음껏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하여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문과 전공을 설계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학생 개인별 맞춤식 교육과 전공 프로그램 지도를 위해 학생 진로지도 교수제를 운영하며 통합적 지식습득 단계인 1~2학년 때는 다양한 교양분야의 영어강의를 30%이상 별도 개설한다. 꿈이 많고 욕심이 많은 신입생들에게 안성맞춤인 학부로 대학 재학 중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 운영으로 국제적 소양을 키울 수 있고 장학금 혜택도 많다.

특히 융·복합적 지식습득과 자신만의 전공설계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대학원이나 전문대학원에 진학 할 수 있고, 공공 거버넌스 분야나 각종 기업과 공공기관의 전문직과 연구직, 국가 공무원 등에 진출하는 데도 유리하다.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폭넓은 장학금 혜택 제공

국내 대학으로는 최초로 신설된 기술경영학과(MOT)도 주목되는 학과이다. 21세기 지식기반사회의 기업-산업-지역-국가의 신기술개발과 성장동력의 창출 · 유지 · 관리를 다루는 분야로 하드웨어적인 공학과 경영혁신 등 경영학의 소프트웨어분야를 아우르는 통합적인 인재를 양성한다. 기술경영 창시자인 미국 스탠포드대학의 월리엄 밀러 교수를 초빙해 세계 수준의 기술경영 교육을 실시하며 국내외 기업의 이공계 출신 최고경영자(CEO)와 임원들이 대거 겸임교수로 참여해 실무교육을 담당한다.

국내외 기업과 다양한 연구소 등의 기술기획 및 관리, 전략경영과 정부 지방자치단체의 과학기술 기획 등으로 앞으로의 진로가 유망하다. 인문계에서 30명을 선발한다.

영어교육 전문가 양성 영어교육학과 인기

건국대는 또 영어교육에 필요한 실용영어 지식과 영어 구사능력을 갖춘, 국제적인 안목을 겸비한 영어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사범대학에 영어교육과를 신설하여 15명을 선발한다. 중·고교 영어교사 및 금융계 무역업체, 외국대사관 등 영어교육 관련 분야로 진출할 수 있으며, 첫 모집 단계부터 수험생사이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국내 대학 생명공학분야 최고 특성화학부 정원 60명으로 확대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또 국내 생명과학과 생명공학 분야 최고 교수진과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특성화학부의 모집정원을 20명 늘려 60명을 선발한다. 특성화학부는 수능 성적이 가장 우수한 학생들이 지원하는 학부로 매년 최고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으며 학부생에게는 입학성적에 따라 최고 4년간 전액 등록금 지원의 장학혜택이 제공된다. 또 원할 경우 교수들의 연구에 참여하면서 특별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