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대구지방노동청은 오는 9월 11일 EXCO에서 개최할 예정이던‘2009 대구 여성일자리 정보박람회’를 전격 취소하고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운영하는 사이버정보박람회로 운영하기로 하였다.

당초 개최예정이던 정보박람회는 실내행사로 기업체와 구직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 면접 및 상담 등 1:1 상대로 취업상담이 이루어지는 특성상 최근 유행하는 신종플루에 대처하기 어려움이 있다.

또한 행사장을 방문하는 대상계층 대부분이 여성들로서 감염에 약한 어린이와 육아를 동반하여 참관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정보를 주고 받는 사이버 정보박람회로 운영한다.

< 2009 대구 여성일자리 사이버정보박람회 개요 >
- 홈페이지 주소 : woman.jobfestival.co.kr

‘온라인 채용정보관’에서는 50여개의 참여기업과 사이버상에서 이력서 제출과 구직신청을 하면 된다. ‘정보관’에서는 여성취업지원기관에 링크하면 해당 교육기관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교육훈련프로그램 소개와 취업상담이 이루어진다.

대구시 관계자는 “사이버정보박람회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온라인 채용관’, ‘온라인 인재관’, ‘취업정보관’ 등 취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된다며,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되는 사이버 정보박람회를 많이 이용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행사 주관단체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구경북지회로 전화(053-742-5192)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