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분비가 왕성한 청소년에게 주로 나타나 ‘청춘의 심볼’로 불리던 여드름이 이제는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을 가리지 않고 표출되고 있다. 이는 여드름 발생원인이 과다한 피지분비 이외에 스트레스, 잘못된 식습관, 호르몬, 화장품, 자외선, 흡연, 음주 등 다양한 원인에 기인하기 때문이다.

청소년기가 다지난 후에 나타나는 성인 여드름은 그대로 방치하여 악화되면 난치성여드름으로 발전하기 쉽다. 난치성 여드름은 2-3년간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면서 점점 심해지는 경향이 있고, 치료를 받을 때만 잠시 진정되었다가 다시 나타나곤 하는 특징이 있다.

또 입주변이나 턱, 목 주변 등 특정한 부위에 집중하여 나면서 쉽게 없어지지 않고 여드름흉터를 남기기도 한다. 상태가 심해지면 비화농성으로 물집 같은 여드름이 얼굴전체에 퍼지다가 목, 등 부위까지 퍼지면서 화농성 여드름으로 악화 된다.

오스킨한의원에서는 이런 성인성 여드름 치료를 위하여 한방여드름치료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한방여드름치료는 체내의 순환을 도와 기와 혈의 흐름을 원활하게 풀어주어 근본적인 여드름 원인을 제거하고 여드름 치료과정을 통해 피부회복은 물론 체질개선 등 건강증진의 효과까지 볼 수 있다.

한방여드름치료는 난치성여드름으로 얼굴이 화끈거리고 안면홍조처럼 볼이 빨게 지는 경우, 피부과 치료를 너무 오래 받았거나 치료를 받은 후에 재발되는 경우,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고있거나 소화기가 약해서 여드름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에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오스킨한의원 목동점 이효석원장은 “성인성 여드름은 몸과 피부에 무리가 없는 한약으로 체질을 개선해주면서 한방피부치료를 병행하면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