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한 질병, 중대한 화상 및 부식으로 진단 또는 중대한 수술시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해 치료비와 생활비로 활용할 수 있는 CI(Critical Illness) 보장을 이제는 평생 받을 수 있다. 기존 CI보험은 대부분 80세까지 보장했던 것에 비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것이다.

대한생명은 1월 5일(月)부터 평생토록 중대한 질병 발생시 고액의 치료비를 지급하는 종신형 CI보장에, 온가족 실손의료 보장까지 가능한 업그레이드 통합보험『(무)대한유니버셜CI종신보험』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무)대한유니버셜CI종신보험의 가장 큰 특징은, 평생토록 중대한 질병, 중대한 화상 및 부식으로 진단 또는 중대한 수술시 고액의 보험금을 지급한다는 점이다. 기존 CI보험의 보장이 80세 만기였던 것에 비해 보장기간을 종신으로 해 보장의 폭을 넓혔다. 뿐만 아니라 평생 동안 고액의 사망보장이 지속되고, 온 가족 실손 의료 보장과 연금전환기능도 있다.

특히 대한생명은 ‘(무)첫날부터입원특약’을 이 상품에 도입해 입원 첫날부터 입원비를 보장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기존 3일 초과부터 입원비를 지급했던 것보다 보장의 폭을 넓힌 것이다.

또한 중도인출·추가납입, 월 대체보험료 충당, 다양한 할인 혜택이 있어 안정적인 재테크 성향을 가진 30,40대 가장이나 수입이 불규칙해 보험료를 규칙적으로 납입하기 어려운 개인사업자나 전문직 종사자들에게도 적합한 상품이다.

샐 틈 없는 통합 관리! 멀티형 통합보험

‘(무)대한유니버셜CI종신보험’ 가입 후 평생토록 중대한 암, 중대한 뇌졸중, 중대한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중대한 화상 및 부식(화약 약품에 의한 화상) 등으로 진단을 받게 되면 가입 당시 약정한 기본보험금액의 80%(1종은 50%)를 ‘케어프리보험금’으로 미리 지급받아 치료자금이나 생활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관상동맥 우회술, 대동맥류 인조혈관치환술, 심장판막수술, 5대 장기이식수술 등 8가지 중대한 수술을 받을 경우에도 같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기존의 상품과는 달리 보험기간이 종신이기 때문에 안정적인 보장을 제공한다.

평생동안 고액의 사망보장도 지속된다. 사망 또는 합산 장해지급률 80% 이상의 장해시에는 기본보험금액의 100%와 가산보험금을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경계성종양으로 진단 확정시에는 600만원, 소액치료비관련암으로 진단확정시 200만원(초기악성흑색종, 기타피부암, 초기전립샘암 등)과 상피내암으로 진단 확정시에는 200만원의 치료자금을 지급한다.(각각 최초 1회한, 특약가입금액 2,000만원)

이와 함께 보험료 추가납입, 보험금 중도인출이 가능해 탄력적인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 목돈이 필요할 경우 연 12회에 한하여 해약환급금의 50% 이내에서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또한 상황이 어려울 경우엔 보험료 납입을 일시 중단하고, 월대체보험료 충당 기능으로 보험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여유자금이 있을 땐 보험료 추가납입을 활용할 수도 있다. 기본보험료의 2배까지 가능하다.

‘(무)대한유니버셜CI종신보험’ 은 유용한 특약을 활용해 폭 넓은 보장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실손의료비 보장 특약을 통해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처방 조제비 등 병원 또는 약국에서 실제 지불한 보상대상의료비의 80%까지 보장한다. 특히 본인 뿐 아니라 배우자, 자녀까지 온가족이 한 건 가입으로 통합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입후 5년 이상 (일시납 3년)이 경과하면 연금전환 특약을 활용해 연금으로 전환해 노후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입원 첫날부터 입원비 보장도 받을 수 있다. 대한생명은 ‘(무)첫날부터입원특약’을 이 상품에 도입해 고객의 부담을 줄였다.

시중 실세금리를 반영하는 금리연동형 상품으로 공시이율 (’09.1월 현재 5.3%)에 따라 사망보험금 및 적립금이 변동된다. 금리가 높아지면 적립액이 높아지고 금리가 하락하더라도 최저 4.0%는 보증된다.

다양한 할인 혜택을 활용하면 저렴한 보험료로 고액의 보장이 가능하다. 보험대상자가 건강검진을 통해 회사내 기준에 부합시 건강체 보험료 적용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동이체시 1% 할인혜택과 가입금액이 2억원일 경우에는 최대 4%까지 추가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