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김포한강, 인천영종, 평택 청북 및 소사벌, 영천산단지구를 포함한 전국 사업지구에서 다양한 용도의 토지를 11월에 공급한다.

수도권 서북부를 대표하는 2기 신도시에 해당하는 김포한강지구에서는 업무시설용지 13필지, 50천㎡와 연립주택용지 2필지, 111천㎡가 각각 입찰과 분양의 방법으로 공급된다. 김포한강지구는 수로도시(Canal City)를 컨셉으로 한강변에 조성되는 친환경 웰빙도시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이밖에도 김포지역의 경우 김포장기, 김포마송, 김포양곡지구에서 상업용지, 단독주택용지 등 다양한 용도의 토지가 공급된다.

세계최초 UN청정개발사업으로 등록된 신재생·저탄소 녹색성장도시인 평택소사벌지구에서는 연립주택 4필지, 998천㎡, 블록형단독 6필지, 963천㎡ 등이 공급되며, 국내최초로 골프장을 갖춘 전원형 골프빌리지 평택청북지구에서는 체육시설용지 및 블록형단독(골프빌리지) 토지 등이 공급된다.

인천영종지구에서도 공동주택용지 4필지, 167천㎡가 추첨방식으로 공급된다. 고품격·저밀도 생태주거단지로 변화를 도모하고 있는 인천영종지구 일반분양의 마지막 공동주택용지다.

대구경북지역에는 대규모 공장용지가 분양돼 부족한 공장용지의 안정적 공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첨단부품 및 자전거 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영천산업단지에는 77필지, 627천㎡의 공장용지가 3.3㎡당 40만원대의 파격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 연구개발과 첨단산업이 중심으로 주거, 교육, 문화, 레저기능이 조화된 미래형 첨단복합도시인 대구테크노폴리스에는 43필지, 377천㎡의 공장용지가 조성원가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LH는 전국 각지에서 지역균형개발을 통해 우량의 토지를 공급함으로써 행복한 삶의 터전을 창조해 나가고 있다. 최근에는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미분양을 해소하고자 판매촉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하는 등 전직원이 합심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초일류 토지주택서비스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사업지구별·용도별 공급일정, 공급가격, 납부방법 등 세부 분양관련 사항은 해당지역본부 토지공급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