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롭고 화합하는 4대강’ 표현
 
 
국토해양부 4대강 살리기 추진본부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의 의미와 목표, 기대효과 등을 담은 새 BI(Brand Identity)를 개발했다고 24일 밝혔다.

'4대강 살리기' 새로운 BI

이번에 개발된 BI는 ▲홍수와 물 부족 등 근본적인 물 문제 해결과 수질개선, ▲유량 확보를 통한 하천 생태계 복원과 습지 조성, ▲강을 중심으로 한 지역발전과 풍요로운 인간의 삶 등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4대강 살리기’ 사업의 목표를 형상화했다.

푸른색과 녹색의 배합으로 ‘4대강 살리기’ 사업의 친환경적 이미지를, 물고기와 나뭇잎 형상으로 생명이 꿈틀거리는 푸르고 활기찬 ‘강’의 희망을 나타냈다.

물방울 모양은 ‘4대강 살리기’ 사업이 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고 자연과 화합하는 의미와 염원을 상징한다고 국토해양부는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BI는 4대강 살리기 사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 제고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향후 각종 행사와 문서, 기념품, 디자인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