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 이목을 집중시켰던 업계 최초 투명폰 ‘크리스탈(CRYSTAL)’을 SKT와 KT를 통해 국내에 출시한다.

‘크리스탈’(모델명:LG-SU960, KU9600)’은 세계 최초로 투명 키패드를 적용한 터치 슬라이드폰이다.

특히 투명을 완성한 혁신 기술과 디자인으로 터치의 즐거움과 키패드의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해 휴대폰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최근 방송통신위원회가 주최한 ‘제9회 모바일 기술대상’의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다.

‘크리스탈’은 7.62센티미터(3인치) 풀터치스크린과 강화유리소재 투명 키패드를 결합, 상식을 뛰어넘는 차별화된 디자인이 가장 큰 특징이다.

투명 키패드는 일반 휴대폰과 같이 키패드 입력은 물론, 자유로운 풀터치 입력도 가능하다.

정전식 멀티터치를 지원, 두 손가락을 움직여 사진 문서 등을 원하는 크기로 확대/축소할 수 있고 △카메라 기능 이용시 투명 키패드에 손가락을 대면 외부/셀프 촬영 모드로 상호 전환되며 △동작을 인식하는 ‘제스처(Gesture)’ 기능을 적용, 키패드 위에 손가락으로 네모, 세모 등 12개 동작을 표시하면 지정한 메뉴로 바로 연결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지상파 DMB, 3백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고, 편리한 ‘위젯’, 재미있는 ‘포켓 어플리케이션’ 기능 및 다양한 게임을 내장했다.

한편, LG전자는 인기 시트콤 ‘지붕뚫고 하이킥’에서 청순한 매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배우 ‘신세경’과 남성 아이돌그룹 ‘빅뱅’을 내세운 광고를 통해 12월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

LG전자 MC사업본부 한국사업부 조성하 부사장은 “세계가 주목한 혁신적 기능과 스타일리시 디자인을 겸비한 ‘크리스탈’을 통해 감각적인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것”이라며 “향후 ‘크리스탈’만의 독보적인 강점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