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주유소 습격사건2>(감독: 김상진 / 제작: 시네마서비스, ㈜감독의 집)에서 유일한 1편 멤버로 합류한 박영규가 이번엔 영화 OST를 통해 20년 만에 다시 가수로 돌아온다고 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어느 것 하나 빠지지 않고 잘하는 이들을 일컬어 우리는 ‘만능 엔터에이너’라고 부른다. 최근 연예계를 사로잡은 많은 만능 엔터테이너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박영규가 5년 만에 스크린 복귀하는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2>를 통해서 가수에도 재 도전할 예정이다.

89년 공식 발매되었던 앨범 이후로 그가 노래를 부르는 것은 근 20년 만이다. 중 저음의 보이스에 안정적인 음색으로 가수로도 손색이 없었던 그는 이번 영화와의 특별한 인연으로 영화의 OST곡 중 ‘오늘도 참는다’를 부르게 된 것. 이번에 박영규에 의해서 새롭게 탄생하는 노래 ‘오늘도 참는다’는 1편에서는 ‘캔’의 배기성이 불러 화제를 모았던 곡이다.

‘오늘도 참는다’는 하루 하루 빠듯한 일상 속에서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쩔 수 없이 비굴해 질 수 밖에 없다는 내용의 가사로 99년 당시 IMF등 힘겨운 경제 상황 속에서 3~40대 직장인들의 공감을 얻으며 애창곡 TOP 순위에 오르기도 했던 곡. 이번엔 박사장의 테마 곡으로 재 탄생되어 10년 전 습격에 복수를 다짐했지만 다시 습격단들에게 당하고야 마는 박사장의 처지와 묘하게 맞물려 웃음을 줄 예정이다.

애환 담긴 가사, 하지만 힘찬 멜로디! 아이러니함의 매력!
“노래를 부르는 나도, 듣는 사람도 가슴이 뻥 뚫리게 하는 노래가 될 것!”

쟁쟁한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영화 속에 삽입되었던 음악 전부가 ‘히트’했었던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의 OST를 뛰어넘는 더욱 드라마틱한 음악을 선사할 이번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2>의 OST에는 1편과 마찬가지로 김상진 감독과의 오랜 파트너 십을 이루어온 손무현 음악감독이 다시 한번 참여했다.

손무현 음악감독은 1편의 많은 곡 중에서 ‘오늘도 참는다’를 리메이크한 이유에 대해서 “열심히 살려고 하지만 잘 되지 않고 또 당하기만 하는 박사장의 처지와 가사가 절묘하게 맞았고, 박영규 선생님의 페이소스가 묻어나는 음색이 이 노래를 더욱 잘 살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래를 부른 박영규 역시 “이 노래를 부르니 가슴 속에 쌓였던 것이 확 풀리고 기분이 더욱 좋아지는 것 같다. 노래를 듣는 사람들도 같은 기분을 느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세대 아이돌 그룹 ‘비스트’의 참여로 관심을 모은 영화 <주유소 습격사건2>의 OST는 주연배우인 박영규까지 합류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고등학생부터 중년층까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돌아온 <주유소 습격사건2>는 1월 21일 개봉하여 전국 극장가에 다시 한번 <주유소 습격사건2> 신드롬을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