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자유선진당 등 야권은 24일 한나라당 친박계 의원들에 대한 뒷조사 의혹과 관련해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민주당 우상호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만일 친박 의원들의 뒷조사를 정권 차원에서 진행하고 있다면 결코 묵과할 수 없다"며 "정치공작적으로 의원들의 뒤를 캐고 압박을 가하는 행위는 있을 수 없는 정치 공작으로 독재정권 시절에서나 가능했던 퇴행적인 정치현상"이라고 비판했다.

우 대변인은 "토착비리를 조사하라는 대통령의 지시가 정치적 반대파에 있는 의원들을 후원하고 있는 기업에 대한 조사로 이어져서 어떤 의원들에게 얼마를 줬느냐는 식으로 캐고 있는 조사로 알려졌다"며 "이 문제에 대해서는 국회 차원의 즉각적인 진상조사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자유선진당 이상민 정책위의장은 "세종시 수정안 지지를 위한 갖가지 여론왜곡몰이도 모자라 세종시 수정안 관철을 위해서 같은 여당 안에서 조차 표적사정을 진행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 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 정책위의장은 "여당 중진의원의 표적사정 의혹 발언이 사실로 드러난다면 매우 심각한 결과가 초래될 것"이라며 "철저한 진상조사를 위해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표적사정이라는 공작정치 근절을 위해서도 국정조사를 통해서 엄중한 책임 추궁이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