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두언 "朴 수정안 내 당론 바꿨다"…이정현 "거짓말이다" 분개

   
▲ 친이계(친이명박계) 정두언 의원(윗쪽)과 친박계(친박근혜계) 이정현 의원이 24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세종시 당론변경 토론 의원총회에서 충돌했다.
24일, 사흘째 이어진 한나라당 '세종시 의총'에서는 친이계와 친박계 간 때아닌 '미디어법 공방' 벌어졌다.

논란의 발단은 친이계인 정두언 의원이 자신의 토론 순서에 세종시 수정의 당위성을 설명하며 지난해 미디어법 개정 과정을 되짚고 나선 것이었다.

정 의원은 "미디어법 개정 과정을 보면 우리가 당론으로 정했는데 야당이 토론도 거부하고 표결은 커녕 상정도 거부해 지리한 공방이 계속됐다"면서 "그러다가 여야가 가까스로 대화하게 됐는데, 느닷없이 박근혜 전 대표가 '미디어법은 국민을 고통스럽게 하는 법'이라면서 수정안을 내놔 난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 의원은 이어 "그때 여야 협상이 막바지였기 때문에 박 전 대표의 수정안을 울며 겨자먹기로 받아들일 수밖에 없었고, 당론 변경 절차 없이 수정안을 당론으로 채택했다"면서 "박 전 대표 말대로 당론은 국민에 대한 약속이다. 그런데 어느 당론은 반드시 지켜야 되고 어느 당론은 쉽게 수정해도 되는건지, 그 기준이 무엇인지 알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우리가 박 전 대표를 중심으로 재집권에 성공한다면 친박이 주류가 될 것"이라며 "그때 박 전 대표가 의욕적으로 법안을 내놨는데, 비주류가 토론과 표결을 거부한다면 국정운영이 제대로 되겠느냐. 역지사지는 인생살이의 기본 아니냐"고 반문했다.

이에 박 전 대표의 대변인격인 이정현 의원이 곧바로 자리에서 일어서 "(정 의원이) 사실을 왜곡했다"면서 "지금 바로잡아야 한다. 발언권을 달라"고 요청했지만, 사회를 맡은 배은희 의원은 "사회는 공정하게 해야 한다"며 거절했다.

결국 발언권을 얻지 못한 이 의원은 그대로 의총장을 박차고 나와 국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 의원이 어처구니 없는 거짓말로 동료 의원들 앞에서 박 전 대표를 모욕하고 국민 앞에 허위사실을 유포했다"고 반박했다.

이 의원은 "당시 당 지도부가 '7월 20일 미디어법을 통과시킨다'고 했지만 전날 저녁까지 최종 당론이 확정되지 않았다"면서 "문방위원인 저도 몰랐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 의원은 "마지막까지 당론이 없는 상태에서 박 전 대표가 여론독과점 방지를 위한 6개 조항을 제시했고, 당에서 이 중 5가지를 받아들여 박 전 대표가 본회의장에 나간 것"이라며 "야당은 무조건 반대만 하고 구체적 대안이 없는 가운데 그나마 박 전 대표가 여론독과점 해소 6개 조항을 제시해 법안이 최종 통과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정 의원은 거짓말을 반드시 바로잡고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한 뒤, "이런 식으로 당내 인사를 비방하고 흠집내려고 마련한 토론이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 개인적으로 이런 의총은 더 이상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의원총회에서는 지난 이틀간 열렸던 의원총회와 마찬가지로 세종시 수정안에 찬성하는 친이계와 원안을 고수하는 친박계간 논리대결이 계속됐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