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에서 "수도권규제완화저지 투쟁본부"결성

민주당이 충청권에서 수도권 규제완화 저지 결의 대회를 개최 한다.

민주당은 오는 11월 29일 동학사에서 수도권규제완화 저지 결의 대회와 산행을 개최하고"수도권규제완화저지 투쟁본부" 결성식을 갖는다.

정세균 대표와 최고위원, 정책위의장 등 중앙당 지도부와 대전시당 충남도당 충북도당 위원장 및 각 지역위원장,대전 충남 충북지역 핵심당원 등 500여 명이 참석하는 이번 수도권규제완화 저지 결의 대회는 현정부의 규제완화 정책을 강도높게 비판하고 지방을 살리기위한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 졌다.

민주당은 "이명박 정부의 국토이용의 효율화 방안에 따른 수도권 규제완화 밀어붙이기로 충청지역 경제가 고사위기로 내몰리고 있다고 주장하고 대전.충청 지역 기업들의 수도권 U턴이 불 보듯 자명한 가운데 이미 충청지역으로 공장 이전을 계획했던 기업들이 계획을 변경하거나 취소하는 사태가 속출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이런 가운데 충청의 미래비전이었던 행정도시는 고시마저 지연되고, 지위에 관한 법률안은 국회상정이 불투명한 지경에 이르렀다"며"이명박 대통령이 충청지역 공약으로 내세웠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사업은 전국 공모사업으로 변질되지 않을까하는 우려가 점점 확대되며 정치적 변수만 커져가고 있다"고 이명박 대통령의 공약을 꼬집었다.

또한 오는 12월 8일로 예정된"지방발전종합대책"발표를 앞두고 비수도권, 특히 대전.충청인의 결연한 의지를 보여줘야 할 시점이라며,민주당은 1% 강부자 만을 위한 종부세 폐지 반대와 더불어 대전.충청지역의 경제를 고사시킬 수도권 규제완화 철회를 당운을 걸고 관철시키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대전충청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