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이름만으로 신뢰감을 주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이 귀환한다!

4월 2일 개봉을 앞둔 본격 탐정추리극 <그림자살인>(제공/제작: CJ 엔터테인먼트㈜, 공동제작: 힘픽쳐스, 감독: 박대민)에서 한국영화 사상 처음으로 등장하는 본격 탐정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한 배우 황정민을 비롯, <박쥐> 송강호, <김씨표류기> 정재영, <해운대> 설경구.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파 배우 4인방이 다양한 캐릭터로 변신을 선보일 예정이라 2009년 한국영화계는 그 어느 해보다도 풍성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림자살인> 황정민, 받은 만큼 제 값 하는 사설 탐정으로 완벽 변신!
이제껏 보지 못한 한국형 탐정 캐릭터가 온다!

2005년 청룡상과 대한민국 영화대상에서 남우주연상을 안겨준 영화 <너는 내 운명>부터 <사생결단><검은집>까지 대한민국 최고 연기파 배우로 거듭난 황정민. 그가 4월 2일 개봉하는 영화 <그림자살인>을 통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한국형 탐정으로 돌아온다. 영화 <그림자살인>은 피가 흥건한 방, 사라진 시체, 조선을 긴장시킨 미궁의 살인사건이 남긴 5개의 단서를 바탕으로 사설 탐정 홍진호와 열혈의학도 광수, 여류발명가 순덕이 사건의 비밀과 음모를 파헤치는 본격 탐정추리극. 이번 영화에서 황정민이 맡은 역할은 돈 없이는 절대 움직이지 않지만 타고난 추리 감각과 귀신 같이 사람을 찾아내는 능력으로 만시경, 은청기 등 당대 최신수사장비를 이용해 한 번 맡은 일은 집요하게 파헤치는 사설 탐정 ‘홍진호’. 이번에 그가 연기한 탐정 ‘홍진호’는 <사생결단>의 마약사범을 잡겠다는 집념의 미치광이 형사, <검은집>의 생사를 걸고 조사하는 보험사정원까지 그가 보여준 수사본능 캐릭터 결정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